function getKey(keyStroke) { if ((event.srcElement.tagName != 'INPUT') && (event.srcElement.tagName != 'TEXTAREA')){ isNetscape=(document.layers); eventChooser = (isNetscape) ? keyStroke.which : event.keyCode; which = String.fromCharCode(eventChooser).toLowerCase(); for (var i in key) if (which == i) window.location = key[i]; } } document.onkeypress = getKey;

KT seesz(시즌) 출시!

 

KT에서 새로운 OTT 서비스 시즌을 출시한다고 하네요!

KT가 서비스하고 있던‘올레tv 모바일’을 명칭을 변경한 서비스입니다. KT 폰을 써본 적이 없어서 올레 tv 모바일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을 못해보았네요 ;; 5G와 AI를 기반으로 초고화질·초저지연 콘텐츠를 제공, 타 OTT와 차별화하겠다고  하는데.. 

요금제에 상관없이 4K UHD 화질로 모바일 OTT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모바일 사운드 최적화 설루션인      ‘VSS 슈퍼사운드’를 적용해 영화·스포츠·음악 등 각각의 장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질도 제공한다.

KT는 음악전문 그룹사인 지니뮤직과 힘을 합쳐 영상과 음악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성했다.

시즌은 종합편성 채널과 CJ 계열 채널, 스포츠 중계 채널 등 110여 개의 실시간 방송과 지상파 3사 VOD를 포함한 20만여 편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즌에는 이용자의 표정을 분석해 현재 감정에 어울리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내 감정을 읽는 스캐너 검색’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은 표정 분석뿐 아니라 사용 이력·요일·시간·날씨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한다.


그럼 정리를 해보자면.

시즌의 강점

1. 요금제와 상관없는 초고화질 4K UHD 지원

2. 모바일 사운드 최적화 VSS슈퍼 사운드 적용

3, 지니와의 서비스 연계

4, 종편채널, 110여 개 실시간 방송, 지상파 3사 VOD포함 20만 여 편 다시 보기

5. 내 감정에 따라 콘텐츠 추천 

이렇게 볼 수가 있는데 아이폰으로는 아직 어플이 올라오질 않았네요.                                                                현재 어플 심의 중이라고 하네요.


일단 KT 홈페이지에서 시즌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죠.

홈페이지를 보게 되면 월 이용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용료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면 좀 비싸게 받아도 되는데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죠.

특이한 게 있네요. 오리지널 콘텐츠(?)  KT에서도 넷플릭스처럼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 건인지....

지켜봐야겠네요.

시즌 요금제


시즌 믹스의 혜택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콘텐츠 팩 전용 11,000ⓒ 제공, VOD 전용 11,000ⓒ 제공이라고 되어있네요.

이건 인앱 결제 시스템인데.. wavve와 동일한 것 같네요.

따라 해서는 wavvve를 따라잡지 못하는데... 아쉬운 부분이네요.

지니와의 연계 서비스를 해준다고 하는데, 이건 지니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가끔?? 사용하실지 모르겠네요.

시즌 믹스의 just & only 혜택!

 


이제 제일 중요한 요금제를 확인해 보죠!

요금제가 총 4가지. 

상단의 요금제는 시즌 플레인 플러스 요금제인데,,  콘텐츠, VOD ⓒ 를 제공하지 않네요 ;;;

ⓒ를 코코라고 하네요.  코코를 받기 위해서는 시즌 믹스 9,900원 요금제를 사용해야 되네요.

11,000 코코가 원의 개념으로 바뀌면 11,000원 일 듯한데 최신의 영화의 경우는 8~9,000원 한다고 하면                      한편 시청 후 못 볼 거 같은 예감이 드네요..  아마도 그렇지 않을까..

최신의 영화를 1,100원으로 해서 볼 수 있다고 하면 좋겠지만, 어느 정도의 콘텐츠를 제공하느냐가 관건일 듯싶네요

아이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향후 아이폰에서도 지원하게 되면 다시 한번 다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동시접속이 없네요... 개인이 요금을 다 부담해야 된다는 건데...   이건 최신의 트렌드를 역행하고 있는 것 아닌지..          꼭 콘텐츠가 어떤지 확인해 보고 싶네요

시즌의 요금제


시즌 특별할인 안내

특별 할인이 있습니다.

KT 이용하시는 고객이라면 꼭 혜택 받으십시오.

시즌 믹스 플러스 가장 비싼 요금제를 평생 11,000원으로 이용 가능하고 

시즌 플레인 가장 저렴한 요금제의 상품은 LTE 데이터 선택 54.8 이상 및 Y24 54.8 이상 요금제 가입자는 2년 무료라고 하네요.  54.8이면 LTE 요금제 중 제일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렇게 시즌에 대해서 홈페이지만을 보고 확인해 드렸는데요.

일단은 컨텐츠, 화질 부분이 굉장히 궁금하네요.

동시접속이 안되다는 한에 요금제가 조금 비싼듯한 느낌도 드는데, 컨텐츠의 퀄리티에 따라서 느낌이 다를듯하니          다음번에 꼭 확인시켜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