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getKey(keyStroke) { if ((event.srcElement.tagName != 'INPUT') && (event.srcElement.tagName != 'TEXTAREA')){ isNetscape=(document.layers); eventChooser = (isNetscape) ? keyStroke.which : event.keyCode; which = String.fromCharCode(eventChooser).toLowerCase(); for (var i in key) if (which == i) window.location = key[i]; } } document.onkeypress = getKey;

 

넷플릭스가 스튜디오드래곤 2대 주주가 된다고 하네요..

스튜디오 드래곤은 CJENM의 자회사인데 지분을 일부 매각하기로 하면서 넷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한다고 하네요.

 

CJ는 알겠는데, 스튜디오드래곤 어디서 들어보긴 했는데 기억이 날듯 말듯하네요.

드라마 제작사였던걸로 기억은 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어떤 회사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 스튜디오드래곤 " 

 

◎ 2010

  - CJENM (CJ E&M 주식회사)로 드라마 사업을 추진

 

◎ 2011년

<로열패밀리> <드림하이>_ 수지, 김수현이 이때 엄청 뜬 드라마가 아니었나 기억이 안 나네요 

 

◎ 그 후로 나인 아홉번째 시간여행, 미생, 나쁜녀석들, 괜찮아 사랑이야, 오 나의귀신님, 시그널을 제작하고

 

스튜디오드래곤을 설립하네요.

설립 이후 대박 드라마가 많네요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썬샤인, 아스달연대기, 호텔델루나 ... TV를 못보는 저도 본 드라마들이 많네요.

 

그런데 가만히 보니... 

 

이 드라마 들이 넷플릭스에 거의 다 올라간 드라마들이네요..

 

그 전부터 넷플릭스에서 드라마에서 제작 지원을 받아서 진행하다 보니.

 

결국엔 넷플렉스가 2대주주가 되네요.

 

 


현재 상영 중인 드라마도 엄청 많네요.

요즘 같은 불경기, 시청률도 나오지 않는 시기에 엄청난 회사임에는 틀림이 없네요.

 

 

 

 


 

결론 아닌 결론(?)

 

넷플릭스와 스튜디오드래곤의 파트너쉽으로 인해서 전세계 컨턴츠로 제작하기 위함의 의미로 주식을 매각 매수를 진행하다고 하나,,,

 

두 회사의 파트너쉽으로 인해 소비자가 더 많은 볼거리로 즐길 수 있다면 소비자의 입장으로 서는 더 좋지 않을까 하네요.  너무 어려운 말들은 기자분들이 너무 많이 쓰셔서 제 짧은 소견은 이렇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