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getKey(keyStroke) { if ((event.srcElement.tagName != 'INPUT') && (event.srcElement.tagName != 'TEXTAREA')){ isNetscape=(document.layers); eventChooser = (isNetscape) ? keyStroke.which : event.keyCode; which = String.fromCharCode(eventChooser).toLowerCase(); for (var i in key) if (which == i) window.location = key[i]; } } document.onkeypress = getKey;

안녕하세요! 오늘은 TOSS, 병원비 돌려받기로 실비청구 하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몸이 안좋아져서 병원을 몇일 다녀왔더니 쌓이는 병원비, 약봉투 ㅠㅠ

건강관리 정말 잘해야 할듯하네요.

일교차가 워낙 심해서 그런것인지. 최근 병원에 가서 대기를 하다보면 사람이 엄청 많이 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 많네요. 훌쩍훌쩍.

당연히 TOSS 앱은 설치되어 있는 상태어야 하고, 너무나 당연하지만 실비보험이 가입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실비보험이 없는데, 청구를 하진 않으시겠죠.


TOSS 병원비 돌려받기

 


 

개인에 따라 보험이 다르실테니 맞는 보험사를 선택! (손해보험)

전 메리츠 보험이 있어, 메리츠 선택

 

TOSS 손해보험선택하기


보험사가 생명보험이 따로 있어요!

생명보험은 따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선택해주세요.

 

TOSS 생명보험선택하기


개인의 인적사항이 들어갑니다.

본인이 진단받은 내용의 청구부분에는 법정대리인 자녀의 진료비 청구건 때문에 네, 아니요가 들어갑니다.                본인의 진료비를 청구 하시는분은 네, 자녀의 진료의 청구건은 아니요를 누르시면 되겠죠~

TOSS 개인정보 입력


실비 받을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TOSS에 연동되어있는 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TOSS 보험금 받을 계좌입력


이제 병원에서 받은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을 사진을 찍어서 청구하기만 하면 끝이 납니다.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TOSS, 병원비서류 첨부


진료 영수증 사진을 찍어서 넣게 되면 서류접수를 시작했습니다 문구가 나옵니다.

서류 전송이 3~10분 소요 되고, 3일 안에 보험사에서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TOSS, 서류접수완료

 


접수가 시작되었으니, 서류 전송 상태가 보이시죠.

서류 전송중~~  청구인,보험금 수령은행,계좌번호가 기재 되지만 가렸습니다 ;;

하단의 청구서 보기를 누르시게 되면 3장의 보험금 청구서가 알아서 작성이 되어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해야될 서류작성을 알아서 해주니 엄청 편하죠!

 

TOSS, 서류접수완료


업무때문에 확인을 늦게 하였는데 서류전송이 완료되었네요.

이제 3일내에 상담원이 연락준다고 했으니 기다리면 되겠죠~

 

TOSS, 서류전송완료

 


모든 접수가 끝이나게 되면 이런식으로 카톡이 오게 됩니다.

보험접수 안내 후 30분 정도 지나서 담당자 배정안내되었다는 카톡이 또 옵니다.

 


담당자가 배정이 되면 어떤것에 보험처리로 인해서 실비를 받을 수 있는지 심사예정담보로 보여주게 되네요.

전 갱신형 질병통원의료[외래] , 갱신형 질병통원의료[처방조제]에 해당되네요.

 

TOSS 의료비 청구 담당자 배정

 


바로 보험지급액이 나오고, 보험금 지급사유도 나오네요.  엄청 빠르네요..

 


오호라!!

보험금 지급예정이라는 카톡이 오더니 지급일자가 나오네요.

근데 약 10분후에 바로 입금이 되네요... 액수가 적어서 그런지 바로 입금이 되네요.

접수 카톡을 받은게 오후 2:36분이고 보험금 지급을 받은게 오후 3:23분이니 접수후 약 1시간이 안걸려 지급 받았네요.

뭐 접수하는데 약 30분 걸렸으니 1시간 반 정도에 접수부터 지급이 끝났네요.

TOSS, 보험금 지급확인문자

 


이렇게 간단하게 TOSS, 병원비돌려받기를 해보았는데요 

굉장히 간단한건데, 여태 왜 안했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병원 다녀와서 이제는 10분이면 접수 끝낼 수 있을꺼 같네요.

한번 하기가 어렵지, 다음번에 할때는 엄청 쉬울듯 하네요.

여러분도 매우 간단하니 꼭 TOSS로 병원비 돌려받으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